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축구

덴마크와의 축구국가대표평가전 정말 가치가 있는가?

728x90

덴마크 출전명단


골키퍼:
스테판 안데르손(브론디), 토마스 소렌센(스토크 시티)

수비수: 라르스 야콥센(블랙번), 미카엘 룸브(아르후스), 페르 클로드럽(피오렌티나), 시몬 키예르(팔레르모), 윌리엄 키스트 요르겐센(코펜하겐), 미카엘 야콥센(올보르)

미드필더: 크리스티안 폴센(유벤투스), 야콥 폴센(아르후스), 소렌 리에크스(에스비에르), 토마스 에네볼드센(그로니겐), 토마스 카렌베르(볼프스부르크), 다니엘 옌센(베르더 브레멘), 마틴 요르겐센(피오렌티나)

공격수:  예스퍼 그론카예르(코펜하겐), 요한 압살론센(오덴세), 모르텐 노르드스트란드(네덜란드, 흐로닝언), 소렌 라르센(뒤스부르크) 총19명의 명단이 발표 되었습니다. 아마 3~4명 정도의 선수들이 더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 덴마크도 역시나 1.5군이 아니냐라는 논란이 일어나고 있고 도채체 주전과 경기를 치르지도 않는 평가전은 별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네티즌들의 의견도 올라오고 있습니다. 필자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인터넷을 뒤져서 선수들의 수준을 평가하려 합니다. 고고~~~

1. 골키퍼
현 명단에 포함된 2선수는 유럽예선에서 모두 출장한 선수들이고 주전이라고 한다면 토마스 소렌센이 주력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두 선수다 훌륭한 골키퍼이기 때문에 월드컵 본선에 누가 출전할지는 감독만이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스토크 시티에서 주전으로 뛰고 있는 토마스 소렌센이 되지 않을까??  필자는 토마스 소렌센이 주전으로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2. 수비수
덴마크의 수비수의 축은 마르틴 라울센(영국,아스톤빌라). 다니엘아게르(영국, 리버플), 시몬 키예르(이탈리아, 팔레르모), 라르스 야콥센(영국 블랜번), 미카엘 야콥센(덴마크, 올보르), 안드레스 모렐 크리스트엔센(덴마크, 오던세) 이렇게 6명이 주축을 이루면서 수비를 구축했습니다. 특히 다니엘 아게르와 라르스 야콥센은 수비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명단에 오른 수비수를 보면 미카엘 룸브, 페르 클로드럽은 각각 예선에 1경기를 치른 그렇게 강한 수비수가 아닙니다. 이둘을 뺀 라르스 야콥센, 시몬 키예르, 미카엘 야콥센과 예선 마지막에 뛰었던 윌리엄 키스트는 주전급 수비라인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상으로 인해 다니엘 아게르가 빠진 것은 아쉽지만 현 상태는 1군 수비라인 입니다. 최고의 센터백을 상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사라졌네요 ㅋㅋ

3. 미드필더
막강한 허리라인. 다니엘  옌센(독일, 베르더 브레멘), 데니스 롬메달(네덜란드, 아약스), 크리스티안 폴센(이탈리아, 유벤투스), 마틴 요르겐센(이탈리아, 피오렌티나), 미하엘 실버바우어(네덜란드, 위트레호트), 야콥 폴센(덴마크, 아르후스), 토마스 크리스텐센(덴마크, 코펜하겐), 레온 안드레아센(덴마크, 하노버96), 요나스 보르링(덴마크, 미드티란드) 이렇게 주전 미드필더 라인입니다. 미들필더의 주요선수는 크리스티안 폴센, 다니엘 옌센, 데니스 롬메달, 야콥 폴센으 꼽을 수 있습니다. 조직력이 강한 미드필드 라인으로 강한 압박이 강한 팀입니다.
명단을 살펴보면 소렌 리에크스는 일류급 선수는 아닙니다. 토마스 에네볼드센, 토마스 카렌베르는 월드컵예선에서 주전으로 1경기씩 출전 했습니다. 팀내 비중도 그렇게 큰 선수는 아닙니다. 이 두선수를 제외하면 미드필드진도 1.5군으로 평가하기에는 적절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필자 생각으로는 미드필드진도 두선수를 제외하면 1군이라고 생각됩니다.

4. 공격수
예스퍼 그론카예르(코펜하겐), 요한 압살론센(오덴세), 모르텐 노르드스트란드(네덜란드, 흐로닝언), 소렌 라르센(뒤스부르크) 이하 4명이 소집되었습니다. 욘 달 토마슨(네덜란드, 페예노르트), 니클라스 벤트너(영국, 아스날)는 부상으로 소집이 되지 않았습니다. 공격수가 조금 부실해 보이지만 한국 공격수보다는 한 수 위에 있습니다. 욘 달 토마슨과 니클라스 벤트너가 빠져서 진정한 덴마크의 공격을 볼 수 없지만 소렌 라르센선수를 주목해야 합니다. 유럽 예선 4경기에서 5골을 뽑아내 팀내 득점 1순위 였습니다. 그 만큼 골에 대한 감각이 있는 선수입니다. 모르텐 노르드스트란드 조심해야 합니다. 키는 177cm이지만 빠른 발과 개인기를 가지고 있어서 방심을 해서는 안 될 선수입니다.

전체적인 선수 구성을 살펴보면 공격쪽에만 약간 허술하지만 수비와 미드필더라인은 1군급입니다. 전체적인 면을 보더라도 1.5군이라고 하기엔 훌륭한 선수구성입니다. 주측 수비수인 다니엘 아게르가와 벤트너 욘 달 토마손이 빠졌지만 강한 팀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필자 생각으로는 1군이라고 보아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번 경기에서 좋은 교훈을 얻을 수 있을지 궁급합니다. 덴마크는 많은 실점을 하지는 않는 팀이여서 쉽지 않는 경기가 될 것 입니다. 소중한 경험이 되었으면 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