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방송,연예

양심있는 가수 윤하

728x90

눈물이 아름다웠던 윤하


<뮤직뱅크>에 출연하 가수 윤하가 눈물을 흘리며 팬들에게 사과했습니다.
많은 시청자들은 의아했습니다. 노래가 너무 슬펐나? 무슨 개인적인 일이 있나?
라이브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간 윤하는 후두염에 폐렴 증세로 인해 병원 입원 치료 후 다음날인 8일 생방송 무대에 올랐지만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서 결국 립싱크로 무대에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방송에서 립싱크를 한 적이없는 윤하에게는 속상한 일이었을 것입니다.
국내의 많은 가수들 중 이러한 일로 팬들에게 미안하다라는 사과하는 가수는 얼마나 될까요?
일본의 영향을 많이 받고 따라하는 국내의 연예계에서 아마 한방 먹은 진정한 사건이 아닐까 합니다. 일본의 문화를 그대로 흉내내고 있는 대형 소속사들이 자리매김한 국내 가요계는 아이돌이라는 이상한 문화가 판을 치고 있습니다. 당연히 음악 시장의 범주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과거 아이돌이라는 이름으로 연예계에 중,고등학생들을 내보내고 특히 가수라는 명목아래 무더기로 아이들을 방송으로 돌렸습니다. 노래실력은 관계없이 보이는 형태만이 중요할 뿐 다른것은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인기를 얻는 아이돌들은 보유한 대형 기획사의 아이돌은 연기와 기타 다양한 방면의 형태로 연예계를 휘어 잡았습니다. 이런 모습이 국내 연예계에서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가요계가 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수라 함은 노래를 하는 직업입니다. 그것도 유료로 돈을 받고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이 부른 노래를 남들이 들었을때 인정을 받지 못한다는 것은 심각한 일입니다. 그리고 라이브로 소화를 하지 못한다는 것은 가수로써의 생명력이 없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국내 가수들의 노래 실력은 미국의 가수들과 비교하면 형편이 없습니다. 미국의 무대는 정말 노래로 승부를 하는 곳입니다. 아무리 댄스가수라고 하더라도 노래는 기본으로 기똥차게 합니다. 여타 장르의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은 더욱 뛰어난 가창력을 지니었으며 자부심을 가지고 가수 생활을 합니다. 정말 누구에게도 부끄럽지 않는 자신의 모습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줍니다.
하지만, 국내의 가수들은 그렇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번 윤하의 사건으로 보아도 라이브를 부르지 못하는 자신의 모습에 화를 내는 모습을 보여준 가수들은 있었을까?  팬들에게 죄송한 마음을 가지는 모습은 진정한 가수라는 것을 확인시키는 사건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가수들이 나오겠지만 정말 가수로 나오는 것인지 아니면 연예인이 하고 싶어서 나오는 것인지 .... 구분이 갈지 모르겠습니다.

라이브로 노래를 부르는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노래를 들어보면 정말 기똥차게 잘하는 분들이 수 없이 많습니다. 솔직히 웬만한 유명한 가수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들의 노래를 가수들에게 들려주고 싶습니다. 웹사이트에서 노래를 부르는 사람 중 가수지망생도 있겠지만 취미로 부르는 일반인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의 목소리를 국내 가수들에게 들려주고 싶습니다.자신의 모습을 성찰 시켜주고 싶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