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야구

히어로즈 턱돌이가 없어지나?

728x90

야구 명물 턱돌이, 히어로즈의 명물 턱돌이


타이어회사인 넥센이 히어로즈의 메인 스펀서로 계약을 했습니다. 그동안 구단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던 히어로즈에게는 희소식이었습니다. 새로운 유니폼 그리고 엠블럼등 모든 것을 새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한국 야구가 스포츠에서 즐기는 야구로 변화하면서 즐거움을 주는 다양한 방안이 동원되고 있습니다. 필자도 야구를 초등학교시절 보아왔지만 구단의 상징인 캐릭터가 생각나는 구단은 히어로즈의 턱돌이가 처음인 것 같습니다. 8개 구단 중 팬들과 친숙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마스코트는 턱돌이가 유일무이 합니다. 다른 구단의 마스코트가 무엇인지 생각도 나지 않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팀의 마스코트를 빼고 이름을 아는 마스코트를 말하라고 한다면 거의 모든 야구 팬들은 턱돌이라고 말합니다. 그만큼 인지도가 높은 구단의 마스코트입니다.

넥센의 자체 캐릭터가 있습니다. 필자도 글을 쓰면서 처음 찾아본 넥센의 마스코트를 보았는데 인지도가 높지 않아서 그런지 생소하고 좀 이상했습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처음 보는 캐릭터였습니다. 메인스폰서로 새롭게 시작하는 넥센의 입장에서는 이 기회에 회사를 알리려고 총 동원을 해서 마케팅을 펼칠 것입니다. 이런 마케팅 가운데 턱돌이라는 걸림돌이 생기면서 과연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회사를 홍보하려고 자신들이 마스코트를 사용해야 하는데 홈팬들의 무작정 좋아하지는 않을 것 같아 쉽사리 사용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대다수의 야구팬들은 넥센의 마스코트를 생소하게 볼 것이고 마스코트 중 제일 유명한 턱돌이를 보지 못한다면 그 또한 아쉬울 것입니다.

넥센이 앞으로도 계속 히어로즈에 투자를 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다. 재정 상태가 좋지 못하고 팬들이 많이 찾지 않는 구단이기에 수익성이 타 구단에 비해서 좋지 못하기에 만약, 지출에 비해서 넥센의 광고 효과가 좋지 못한다면 발을 빼버리는 사태가 나타날 수 있을 것입니다.

히어로즈는 아직 뿌리와 역사가 없는 이상한 팀으로 변해 버렸습니다. 구단이라고 한다면 역사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팬이 생깁니다. 아마 넥센 측에서 강하게 회사의 마스코트를 사용하려고 할 것입니다. 안타깝지만 턱돌이가 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누구를 위한 히어로즈가 되어야 하는지 넥센과 히어로즈구단은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팬들이 없고 역사가 없는 히어로즈는 일개 야구팀으로 밖에 인식되지 않을 것입니다. 올해 꼭 턱돌이를 다시 보았으면 합니다...

필자 예상으로는 1~2년 동안 턱돌이와 혼용해서 마스코트를 사용하다가 어느순간 턱돌이는 사라지고 넥센의 마스코트롤 바뀔 것 같습니다. 씁쓸한 히어로즈가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