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방송,연예

연예인들의 우을증과 자살생각이 일반인보다 높다구?

728x90

박진희의 생각은 옳지않다!

                                       [출처.http://www.flickr.com/photos/kkoshy/2882358170/]

인터넷에 연예인의 자살에 대한 기사를 읽었습니다. 배우 박진희 논문에서 연예인들의 우울증이나 자살에 대한 생각을 많이하고 있다는 기사였습니다. 회사에서 월급생활을 하는 것과는 달리 고용문제와 그로인한 문제점이 많다는 내용이 포함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좀 웃긴다는 생각을 우선하게 되었습니다. 월급쟁이를 제외하고 직접 창업을 해서 돈벌이를 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것이 우리의 현실입니다. 직접 창업을 해서 가게를 운영하면 연예인들 보다 더 많은 스트레스를 겪습니다. 왜 자신들이 일반인들 보다 더 안타깝다운 인상을 주려는지 모르겠습니다.

직접 창업을 해서 안정된 수익을 올리지 못하면 앞으로의 미래와 그리고 창업시 진 빛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하게 합니다. 우리나라의 자영업자들의 비율은 상당히 높습니다. 선진국에 비해서 좀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수의 기업이 고용창출의 효율성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일부의 연예인만 대우를 받고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연예인협회의 자료를 보면 80% 이상은 한달에 100만원 정도의 수익을 올리기도 힘들다고 합니다. 유명한 사람들만 계속해서 나오기에 유명하지 않으면 수익을 올리기는 더욱 힘들어집니다. 이런 이유로 우울증이 많이 생기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기가 있더라도 언젠가는 자신의 인기가 떨어질지 모른다는 강박관념에 쉽게 사로잡히게 됩니다.

대한민국은 세계 제 1위의 자살국가입니다. 심각한 사회문제이기도 합니다. 보통 연예인들은 방송에서 자신들의 처지가 나쁘고 일반인보다 좋지 않은 환경에 처해있다고 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조금 웃깁니다. 세상에는 자신이 보지못한 수 많은 환경에 처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연예인들의 징징대는 모습은 정말 보기 싫은 모습입니다. 왜 일반인들보다 자신들이 더욱 안타깝다고 이야기를 할까요? 앞서 말했듯이 자영업을 하는 분들의 스트레스는 박진희가 말했던 연예인들의 스트레스보다 몇 곱절 심합니다.

자신의 영역에서만 살펴보고 이야기할 것이 아니라 더 넓은 시선으로 주의를 둘러보면 자신이 보지못했던 많은 부분들을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연예인들의 모습을 보면 자신들 위주의 생각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일반인들이 볼때는 공감이 가지 않는 모습입니다. 그렇다고 연예인들이 편안하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일반인들과의 비교를 해 보면 오히려 연예인들보다 일반인들이 더욱 힘든 상황에 처해있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생각의 폭을 좀 넓혀서 생각 좀 했으면 하네요..

                          블로거가 힘을 내게 기를 넣어주세요! 밑에 추천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