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관련

쿡(QOOK) FTTH 라이트도 빠르다.

728x90
50 Mbps의 속도를 보여준다.


광케이블과 FTTH의 보급을 통해서 예전보다 빠른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통 10 Mbps 안팍의 속도를 사용하던 일반 가정집에서는 광케이블과 FTTH를 사용하여
100 Mbps의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서 대용량 파일을 빠른 시간에 내려 받거나 인터넷 게임을 원할하게 할 수 있는 속도를 보장받게 되었습니다.

현재 대표적인 인터넷서비스업체는 쿡, sk브로드밴드, LG파워콤이 있습니다. 비슷한 가격에 100 Mbps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각사는 33,000~36,000원 사이의 가격을 책정해 고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인터넷속도는 세계에서 1~2위를 다툴 정도로 빠릅니다. 가격도 저렴하기도 하죠!!
필자는 한국통신을 꾸준히 사용해 왔고 꾸준히 속도도 높여왔습니다. 가격은 과거 그대로 인상태에서 말이죠... 업체간에 경쟁이 심해지면서 라이트의 속도도 빨라졌습니다.


위의 그림을 보면 속도 차이가 확연하게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FTTH는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가 거의 50 Mbps의 속도를 보여줍니다. 과거와는 확연하게 다른 속도입니다. 아마도 100 Mbps의 쿡 스페셜을 사용하면 속도는 90 Mbps의 속도를 보여줄 것 같네요...(지역마다 속도차가 있습니다.)
아파트가 아닌 일반 다세대주택에서는 LG파워콤의 광랜제품은 업로드가 대칭이 아니라 비대칭이여서 낮은 속도를 보이는게 흠입니다.

우선 다운로드 속도는 죽여줍니다. 토렌트에서 시험해 봤는데 6 MB/s 가 나오네요.. 역시 크하.. 속도를 높이니 좋네요... 그런데... 공유기를 사용해 무선랜으로 사용하는 필자컴퓨터는 속도가 많이 안나오네요... 공유기의 무선랜 최고속도가 25 Mbps 여서 최고의 속도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네요.. 아직 메가패스의 asdl, vsdl을 사용하는 분들은 쿡으로 전화해서 FTTH로 전환해달라고 하면 교체해 줄 것입니다. 추가 부담금 없이... 속도가 높아지니 좋긴 좋네요..
가격적인 부분은 아쉽네요.... LG파워콤, SK브로드밴드의 광랜은 33,000원 쿡 라이트가 30,000입니다. 3,000원 차이가 나는 쿡 인터넷을 사용할 지 아니면 다른 100 Mbps 의 광랜을 선택할지는 소비자의 선택으로 남겨두어야 하겠네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