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축구

허정무 무릎팍도사에 나올 정도로 잘했나?

728x90

왜 무릎팍도사에 ...


허정무 전 국가대표감독이 무릎팍도사에 출연했습니다. 뭐~ 예능이니 이해가 가지만 허정무감독은 화려한 선수경력을 가진 감독으로 선수시절 좋은 성적이 감독으로서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기는 했지만 재미없는 축구 수비축구 그리고 골을 넣지 못하는 이기지 못하는 감독으로 더욱 널리 알려졌습니다. 솔직히 필자는 허정무감독에 대해서 별 없는 감독이라고 생각합니다. 운이 좋은 감독이 더욱 맞는 것 같습니다. 필자 생각이지만 많은 전문가들 사이에서 허정무감독의 축구는 전술이 없는 축구라도 이야기들 하기도 합니다. 이번 월드컵도 그렇지만 유치원생을 감독을 앉히고 경기를 했더라도 현 결과가 거의 틀리지 않는 모습을 축구대표팀은 보여주었을 것입니다.

요즘 무릎팍도사의 흐름이 출연자들에 대한 인생을 찬양하듯한 느낌이 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 공격적이고 날선 질문이 주였지만 지금은 아니죠... 이번 월드컵에서 사상 첫 해외 첫 16강이라는 목표를 일구어낸 선수들과 감독의 공로는 인정하지만 허정무감독의 능력은 아직까지 의문입니다.

현 대표팀 선수들을 가지고 아니 다른 선수들을 부합하여 약간의 구성을 변화시킨 대표팀을 맞은 다른 국내 감독이 만약 이번 월드컵에 나갔더라면 어떤 결과를 보여주었을까요? 아마도 비슷한 전력을 보였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무릎팍도사의 출연은 축구를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오히려 먹튀만 되었을 듯 합니다. 참고로 필자는 허정무감독을 그렇게 전술과 선수 화합력이 뛰어난 감독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일인입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