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방송,연예

슈퍼스타 K 별거없는 모방방송일뿐...

728x90

그냥 방송으로만 보면된다


슈퍼스타 K가 케이블TV에서 높은 시청률을 보이면서 방영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송은 미국의 아메리칸 아이돌이 한참 인기를 끌고서야 (시즌 5) 엠넷에서 방송내용을 내보냈습니다. 돈을 지불하고 만들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하여튼 늦게 방송했습니다. 스타를 뽑는 방송은 과거 10여년 전에도 했습니다. 그때도 역시 시청률은 잘 나왔습니다. 과거에는 아이돌이 많지 않았지만 역시 연예인이 되고 싶은 아이들이 많았기에 호응도도 높았습니다. 현재도 역시 호응도는 높습니다. 아이돌이 많아지면서 더욱 높아진 현상 같습니다. 어린나이에 인기와 부를 함께 누릴 수 있다는 것은 어린아이들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슈퍼스타 K를 보면서 느낌점은 앞서말했듯이 방송형식을 돈을 내고 구입했는가? 입니다. 녹화하는 형식 그리고 무대도 아메리칸 아이돌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이점은 문제인데요.. 확실히 알길이 없어서.. 모라고 말하기가 그렇습니다. 아메리칸 아이돌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전 세계적으로 스타를 뽑는 방송들이 무지막지 만들어졌습니다. 대한민국 뿐 아니라 전세계가 이런 류의 방송을 만들고 있습니다.

연차가 높은 가수들(정말 실력이 있는 가수)이 나와서 심사를 하고 있죠.. 현재 .. 하지만 영 아니 다라고 느껴지는 사람들도 한 두명씩 나오고 있습니다. 심사를 어떻게하든 개인적인 성향이기에 뭐라고 할 말은 없습니다. 그냥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를 하는 것이기에 그냥 들으면 됩니다.

슈터스타 K를 통해서 연예인이 되려는 이들이 정말 많습니다. 진정 가수가 되기 위해서 지원하는 이들은 거의 없는 것 같구요.. 이게 대한민국 연예계의 현실인 것 같습니다. 슈퍼스타 K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기사를 내 보내지만 정작 많은 사람들은 거의 모르고 있죠 이런 방송이 있는지 정말 젊은 이들이 아닌 이상은 말이죠...

방송은 방송입니다. 슈퍼스타 K라고는 하지만 대한민국의 인원은 너무나도 없고 나라도 좁습니다. 몇 번 하면 끝이라는 이야기입니다. 미국과 같이 넓은 영토와 수를 자랑하지 않는 이상은 말이죠... 그리고 과연 실력있는 이들은 뽑는지도 의문이고요... 논란이 있는.. 방송... 그냥 방송으로 보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