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두루보기/뜨끈한 이슈

F1 영암 문제만 두드러진 대회가 되는가?

728x90

아직 완성도 안된 경기장

                                             [출처.http://www.koreangp.kr/KAVO_FRONT/]

2010년 10월 22일 (금) ~ 24일 (일) 대한민국 최조로 열리는 F1 대회일정입니다. 그러나 세계 각국의 뉴스에는 과연 대회를 잘 치를 수 있을지 의문이라는 기사들이 연일 나오고 있습니다. 대륙에서도 영암경기장에 대한 문제점을 들고 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참 치욕스러운 상황입니다.

염암대회는 필자의 한번 올렸던 글에서도 적었듯 아직 시기상조인 선택이였다는 것은 역설했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숙박과 교통이 너무나도 부족하다고 이야기했던 문제들이 바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문제점은 이것만이 아닙니다. 아직 경기장이 완벽하게 완성된 것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참 어이가 없는 일입니다. 우선 차들이 달리 경기장의 포장은 그런대로 끝맞춘것 같지만 나머지 여타 경기장 주변의 모습은 아직 완성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이런 모습이 전 세계로 방영된다면 정말 개망신입니다.

그리고 문제는 과연 티켓이 국내에서 얼마나 팔릴지입니다. 이것은 정말 의문입니다. 경기가 치러지는 당일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국내에서 얼마나 흥행을 할지.. 정말 아직도 의문입니다.

세계적인 대회를 치르는 우리의 모습이 정말 부끄러운 우리의 사회 모습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는 것이 너무나도 부끄럽습니다. 국내의 인프라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채 열리는 F1경기 그리고 경기를 할 수 있도록 여건을 제대로 만들어 놓지도 않고 열리는 경기.. 그리고 경기일정에 맞추어서 부랴부랴 노동자들을 우려먹는 우리의 건설업의 모습.. 그리고 시간에 쫓겨서 만들어진 날림공사.. 그리고 숙박과 교통 등 여타 부대시설을 제대로 갖추어 놓지 않고 우려먹으려는 대회 진행의.. 모든 것이 준비되어있지 않은... 대회...

대회가 끝나고 역대 최악의 대회라고 전 세계에서 기사를 송곡하지 않는다면 참 다행스러운 일인것 같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