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관련

어떤 그래픽카드를 사용할까 정답 ATI HD 5750

728x90

10만원 초반의 배짱좋은 그래픽카드




                              [http://www.danawa.com/product/list.html?defSite=PC&cate1=861&cate2=876]

메모리가격이 현재 많이 내려간 상태인 상황이여서 그래픽카드의 가격도 많은 안정화 되었습니다. 메모리가 차지하는 비용이 많지 않지만!! 요즘 지포스(GEFORCE) 그래픽카드 판매가 주춤하는 가운데 ATI의 그래픽카드의 판매량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은 ATI쪽으로 손을 들어주고 싶은 필자의 생각입니다.

지포스가 내놓은 상품은 ATI에서 내 놓은 상품보다 가격대비 성능에서 약간 뒤쳐지는 느낌입니다. 필자만의 생각인가??
3월달 컴퓨터를 구입하거나 부품을 교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픽카드를 교체하거나 컴퓨터 견적시 어떤 그래픽카드를 구입할지 어느 금액에 맞추어서 구매할지 고민하는 분들에게 딱 알맞는 성능과 비용의 그래픽카드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바로 HD 5750입니다.

11만원선의 가격과 고효울의 성능을 자부하는 그래픽카드입니다. 다나와에서 현재 최저 11~14만원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어클럭은 700MHz입니다. 요즘 나오는 그래픽카드의 기본적인 코어클럭입니다. 그리고 요즘 대세인 DDR5 메모리를 사용하여 성능 향상을 시킨 제품입니다. 일본 지진으로 인한 메모리 가격 상승이 조금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기본적인 사양은 괜찮은  제품입니다. 지포스의 동일 가격대의 제품보다 솔직히 성능은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10만원을 조금 넘는 가격이지만 성능으로는 현재 나와있는 온라인게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성능입니다. 솔직히 요즘은 포토샵이나 3D그래픽을 하는 분들이 아니면 10만원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구매 할 이유는 솔직히 없습니다. 대부분 게임을 하기 위한 그래픽카드 구매입니다. 좀 아쉬운 부분이기는 합니다. 최신의 게임을 즐기려면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CPU도 어느정도 받쳐 주어야 하지만 말이죠...
다양한 성능 비교표를 볼 수 있습니다. 지포스 250의 성능에 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외로 성능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최대전력이 86W 밖에 되지 않아서 발열도 적고 소비전력을 적게 사용할 수 있어서 가장 획기적인 부분인 것 같습니다.

HD 4850과 비교된 성능표를 볼 수 있습니다. HD5750은 HD 4850에서 올라선 그래픽카드입니다. 그런데 솔직히 성능은 비슷비슷합니다. 가격선도 마찬가지고요... 아마 HD4850은 점점 단종되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ATI가 HD 5000시리즈로 넘어가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큰 차이는 메모리가 DDR3 VS DDR5 그리고 메모리버스가 256bit VS 128bit 입니다.
메모리버스를 128bit로 줄인 HD5750을 메모릴클럭빨 올려서 만들었기에 솔직히 누가 더 좋다 말하기는 어렵지만 뭐 신제품인 좋겠죠.. 필자 생각은 HD 4850으로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요즘 ATI가 메모리버스를 128bit 낮추고 클럭빨로 승부하려고 하는 것 같네요.. 메모리버스는 필자가 알기로는 버스차선 같은것 인데 커야 더욱 많은 차가 지나갈 수 있는 개념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것을 클럭 빨 높여서 감안하려고 하는데 그건 아닌 것 같네요...

결론은 11만원 선으로 구입하기 좋은 제품이라는 것 지포스보다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