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두루보기/알찬정보

수박살때 제발 골라달라 이야기하지 마세요!!

728x90
 왜 수박을 골라달라고 하나?


제철 과일을 많이 먹으면 건강에도 좋고 값싼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제철 과일을 선호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수박을 많은 선호하게됩니다. 시장 또는 마트를 가면 수박을 구매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땀을 많이 배출하고 갈증을 느끼는 여름철에 수박보다 더 좋은 과일을 없기 때문이기도 하죠!!!

맛있는 수박을 고르기 위해서 사람들은 수박을 이러저리 살피기도 하고 통통 쳐보기도 합니다. 자신만의 수박고르는 방법을 총 동원해서 수박을 고르죠~~ 이것 저것 귀찮은 사람들은 마트직원 및 시장상인에게 좋은 수박을 골라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무지막지한 행동을 하면 안됩니다. 당연히 수박을 골라준다고는 하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물건을 다 팔아야 하기에 수박을 골라준다고 해도 다른 수박들과 별반 다르지 않기에 수박을 골라달라는 이야기는 정말 해서는 안될 말입니다.

인터넷 또는 방송에서 좋은 수박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이론일 뿐입니다. 수박 배꼽이 작고 배꼽 주변으로 검은색 줄무늬가 선명하고 균일하며 동글한 모양의 수박 그리고 꼭지가 싱싱한 수박이 맛있는 수박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수박의 맛은 아무도 모르는 법입니다. 수박은 다른 말 다 필요없고 반으로 쪼개서 직접 먹어봐야 알 수 있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맛있는 수박을 고르기 위해서 수박을 통통거리며 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정말 무식하다고 말하고 싶네요.. 소리를 들으면 청몀한 소리가 난다고 하는데 수박을 아무리 쳐도 이소리나 저소리나 다를게 없습니다. 수박만 상하게 하는 꼴입니다. 아무리 수박의 껍질이 단단한다고 해도 인위적인 힘이 가해지면 아무래도 속에 전달되는 힘이 있기에 수박이 무를 수 있습니다. 한 두명이 친다면 별 상관이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치기에 수박을 통통 치는 것은 정말 해서는 안될 일입니다.

수박은 정말 아무도 모르기에 수박을 고를때는 로또와 마찬가지입니다. 볼불복이죠... 맛있는 밭에서 나온 수박은 맛있고 맛없는 것은 맛이 없습니다. 마트 직원들도 잘 모릅니다. 도매상도 마찬가지이고 진실을 아는 사람은 직접 키운 농사꾼 뿐입니다.

꼭지가 시들도 수박이 못생겨도 맛있는 수박은 훨씬 맛있습니다. 그리고 수박은 날씨에 따라서 맛을 좌우하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특히 장마철은 피해서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죠~~~~ 그런데 장마철에 수박을 사서 맛있없다며 반품하는 오류를 범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좋은 꿈이나 일이 생길때 수박을 사는 것이 어떨까요??? ㅋㅋㅋ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