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두루보기/알찬정보

티머니 잔액 환불받을 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728x90
 티머니(T-money) 잔액은 환불 받을 수 있다


티머니(T-money)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데 이어 여러 가맹점에서 사용가능 해 짐에 따라서 초등학생부터 50~60대 어른까지 티머니를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맨 처음 자신이 원하는 유형의 티머니를 구매해 원하는 금액을 계속 충전하면 충전한 금액 내에서 물건 및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이 특히 많이 사용합니다. 다른 나쁜 곳에 사용할 수 없고 또 가맹점 내에서 사용하다보니 결재 내역을 부모님들이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용돈을 티머니 충전에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이 든 노인들에게 충전한 카드를 드려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티머니의 기능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상당 수 입니다. 필자도 티머니를 사용하지 않아서 자세히 알아보지는 않았지만 다양한 기능 및 주요사항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티머니 잔액 환불에 대한 사항을 자세히 읽지 않아서 잔약 환불이 어렵게만 생각되었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출처,http://www.t-money.co.kr]
잔액 환불 방법

                                                                 [출처,http://www.t-money.co.kr]

특히 40대 후반~60, 70대 분들은 환불을 할 수 있는 것 조차도 잘 모르고 있습니다. 청소년들 역시 환불에 대한 지식이 없죠!!
환불을 하려면 간단합니다. 환불접수처를 방문해 환불을 하면되는데요.... 티머니 가맹 편의점인 GS25, 훼미리마트,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미니스톱을 방문해 카드를 접수하시면 카드 잔액에서 환불서비스 수수료 500원을 차감한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ATM기를 이용해 잔액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지정하신 계좌(신한은행, 제주은행만됩니다)로 잔액이 자동이체(수수료 500원 차감) 됩니다.
또한 9월 1일 부터는 지정된 지하철 역사에서 환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메트로는 고객서비스센터에서, 도시철도공사는 행복미소 i-센터) 단, 5만원 이하만 가능합니다.

잔액 환불때문에 고민하시지 말고 가까운 편의점이나 지하철 역사를 찾아가 쉽게 환불 받으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