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두루보기/뜨끈한 이슈

저리꺼져 1만원 이하는 신용카드 결제 안되니까!?

728x90
 
 1만원 이하 신용카드 결제는 안해도 된다구?


도대체 무슨생각으로 일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정부가 1만원 이하는 신용카드 결제를 거부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막대한 수익을 올리고 있는 신용카드 회사들의 기름진 뱃살만 더욱 두텁게 해주는 꼴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금융위원회는 올해 말까지 검토한다고 합니다. 이 법이 시행되면 내년 대통령 선거가 치러지는 연말 쯤 시행 될 것 같습니다.

현재 1만원 미만 카드결제를 거부할 수 있는 법안이 국회에 발의돼 있지만, 국내에 1만원짜리 상품과 서비스가 많아 `1만원 이하´가 더 효과적이라는 점에서다. 만약 1만원 이하 상품 구매시 신용카드 결제가 되지 않는다면 현금으로 상품을 구매 후 직장인 및 자영업자들은 현금영수증을 무조건 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게됩니다. 솔직히 신용카드의 마그네틱을 기기에 한번만 긁으면 바로 결제가 되지만 현금으로 계산을 하면 잔돈을 받아야 하고 현금영수증을 해야 하는 등 시간상의 불편함을 겪게됩니다.

국민들의 편암함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시행하야 하는 정책인데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정책을 펼치려고 하는지 의문입니다??

1만원 이하 카드결제시 수수료로 인해 오히려 손해 본다는 카드사의 잇김이 결국 정부를 어떻게 구어삶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계속 손해를 보았다면 어떻게 카드사 직원 및 임직원들에게 그렇게 많은 월급을 줄 수 있을까요??? 이상한지 모르겠지만 이번 정부는 대기업의 편의를 너무 봐주는것 같습니다.

올해 말까지 검토한다고 하는데 도대체 누가 좋을까요? 참!!
신용카드만 시행되는지 아니면 체크카드도 해당되는지 아직은 정확하지 않지만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 둘다 마찬가지이기에 체크카드 역시 1만원 이하 결제 역시 안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