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통신

이제는 내가 최고다 윈도우 7!!

728x90
  윈도우 7 드디어 점유율 선두


운영체제 점유율 선두를 굳게하게 지켜왔던 윈도우 XP를 제치고 윈도우 7이 드디어 선두 자리로 치고 올라왔습니다. 기존의 윈도우 보다 한층 발전된 성능으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어 왔기에 선두로 올라섰다는 것에 놀라는 사람들은 없을 것입니다. 기존의 프로그램에 대한 호환성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망설였는데... 그동안 호환성을 극복 해왔기에 결국 점유율 선두로 ..

.


[출처,http://www.windows7news.com/2011/10/03/windows-7-market-share-overtakes-windows-xp/statcounter-os-ww-monthly-201009-201110/]

윈도우 7이 윈도우XP를 추월하면서 전체 41.74%의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뒤를 이어 윈도우 XP가 39.97%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국내에서도 개인 사용들도 윈도우 7를 많이 사용하면서 윈도우 XP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줄여들면서 나타나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아직 기업에서 윈도우 7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 있어서 시장 점유율 정체는 오랜기간 유지 될 것 같습니다. 기업들이 사요하는 소프트웨어가 윈도우 7과 많이 충돌하고 있어서 아직은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윈도우 7이 나왔을때 호환성 작업을 해야 하지만 국내 기업들의 바보같은 기업 운영 행태를 보면 그러지 않았죠... 당연히 돈 때문이죠!!

내년 하반기면 많은 기업들도 윈도우 7를 사용하게 되면서 윈도우 7의 시장 점유율은 55%까지 도달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필자도 아직 윈도우 XP를 사용하고 있는데... 빨리 윈도우 7로 업그레이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운영체제 바꾸고 자료 이동하고 프로그램 다시 설치하려면 너무 시간이 오래 걸려서 할 수 있을까나??) 


               
                         블로거가 힘을 내게 기를 넣어주세요! 밑에 추천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