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통신

시즌 3로 재탄생한 레뷰(REVU) 정말 헐~이네...

728x90
   새롭게 단장한 season3 Ver.9 레뷰

                                                                               [출처.레뷰]

저번주 레뷰가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한결 깔끔해진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말이죠!! 하지만 이전 버젼보다 좀 실망했습니다.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위한 구성은 좋았지만 추천하려고 하면 너무나도 힘이 듭니다. 이건 뭐~ 필자 뿐만아니겠죠!!

키워드리뷰, 리뷰차트 등 레뷰에 올라는 글들을 쉽고 그리고 재미있게 검색할 수 있는 부분에는 많은 점수를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한결 깔끔해진 페이지도 마음에 들고요..

문제는 레뷰를 이용하는 블로거들의 목적은 글을 올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구독하기도 바라지만 추천을 받기 위한 목적도 배제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추천을 통한 수익을 올리기 위한 목적이라고 직접적으로 이야기 하는게 차라리 편하겠네요!!

이번 개편으로 인해 그간 추천으로 인한 레뷰의 공식적인 입장을 확인 할 수 있는 개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무분별한 추천으로!!! 그로인해 과도하게 발생되는 수익금을 애시당초 막기 위한 방편이라고 필자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를 추천한 인원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없기에 나도 나를 추천한 사람의 글을 바로 볼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거죠..

이제는 친구등록을 해서 일일히 찾아가면서 글을 읽고 추천을 해야 하는 암담한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프렌즈가 최근들을 등록했다는 표시가 없는 상황에서 앞선 행동과 같은 뻘짓을 해야 한다니 좀 짜증나네요... 앞으로 레뷰의 방문수가 급격하게 줄어들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현제 메타블로그는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곳은 다음 VIEW 와 믹시입니다. 아직 이 두곳은 많은 인원들이 방문하고 메타블로그를 통해서 유입되는 블로그의 방문자수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레뷰는 아직 많은 유입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 이런 무리수를 두었기에 과연 방문자수가 앞으로 나아질지 아니면 하락을 할지??

그리고 이번 개편으로 인한 안타까운 모습을 발견했는데요... 바로 레뷰에서 읽고 싶은 글을 클릭해서 글을 읽으려면 너무나도 힘이 듭니다. 과거에는 내가 클릭한 블로그로 바로 연결되어서 아무런 불편없이 글을 읽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아래 그림과 같이 제한된 틀 안에서 글을 읽어야 합니다.


한 눈에 글을 읽을 수 없고 마우스로 상,하,좌,우 스크롤을 이동하면 글을 읽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과연 이런 불편함을 감수하고 레뷰에서 글을 읽을 사람들이 과연 얼마는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저번 버젼과 같이 글을 쉽게 읽을 수 없게 한다면 방문자들의 불편함이 증가되어 앞으로의 방문자 수를 장담할 수 없을 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인해서 레뷰가 과연 얼마나 많은 득을 얻었는지 모르겠지만 필자생각으로 실이 더욱 큰 개편이 아니었는가 생각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