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두루보기/세상만사

드럽게 춥더라도 교복 외 외투는 안된다?!

728x90
 추운 겨울 교복외 다른 옷은 안된다..
 

 

영하!! 이게 무슨??  고끝이 시려울 정도로 추운 겨울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추운 겨울!! 일선 학교에서는 아이들 등하교는 정말 미치도록 춥습니다.
이유는 교복 외 다른 옷은 착용하지 못한다는 교칙때문입니다. 이런 교칙이 생긴 이유는 아이들의 너무나도 어처구니 없는 행동때문입니다.

필자가 10 여년 전 때도 노스페이스 점퍼가 유행했습니다. 교복아닌 교복이였습니다. 역시나 지금도 노스페이스는 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금도 아이들 사이에서는 노스페이스 점퍼를 입고 다니는 것이 유행이라고 하네요..
점점 경쟁이 심해지면서 더 비싼 점퍼를 입는 것이 유형아닌 유행이라고 합니다. 짝퉁도 많이 입고 다닌다고 합니다.

이런 문제로 인해서 교복을 착용시킨 이유였던 위화감 조성의 목적이 사라지고 아이들 사이의 허영심만 높아가는 것을 일선에서는 최후의 방법으로 교복 외 다른 옷은 금지라는 카드를 꺼내 든 것 같습니다. 필자가 어렸을때는 추운면 알아서 집에서 입고 다니 던 점퍼나 코드를 입고 등, 하교 하였습니다. 그렇다고 지금처럼 노스페이스가 대중화 되었던 시기도 아니였기에 값비쌋죠!!!

요즘 아이들의 전 보다 더욱 경제관념이 뛰어나기 값비싼 옷을 착용하려면 부모님들이 얼마나 힘들 줄 알 것입니다.

이런 상황이 심해지면서 학교에서 강력한 수단을 꺼내든 모습이 애처롭기만 합니다. 애들이 얼마나.....

 정말 심하게 투정 부리는 아이들

가정에서도 한 바탕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유명상표 제품을 사달라고 계속조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놈에 .. 유명상표가 뭐라고!! 부모님들은 아이들의 아우성에 어쩔 수 없이 아이들 기가 죽을까.. 열기 힘든 지갑을 열어서 구매한다고 합니다. 싼 점퍼가 20만원이 넘는다고 하니.. 참 그렇죠!!!
보통 30~40 만원 가격의 점퍼를 자랑스럽게 입고다니다고 하니.. 필자도 10만원 넘는 옷을 사려고 하면 정말 고민하고 고심한뒤에 구매하는데.. 돈에 대한 아까움이 아직까지 없는 아이들!!!

학교에서도 유명상표 점퍼나 코드를 입고 다니지 않으면 오히려 왕따가되는 이런 어처구니 없는 현실을 누가 만들고 있는지 참... 아이들 스스로 만들고 있다는 것 자체가 커다란 사회적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얼마나 방안이 없으면 학교에서 교복 외 옷 착용 금지를 내들고 나왔을까 한편으로는 이해가 됩니다.

  학교에 많은 항의가 들오오지 않나?

학부모님의 항의가 학교로 많이 들오올 것 같습니다. 어처구니 없는 왕따를 만들고 비싼 점퍼를 입는 것이 유형처럼 번지고 있는 이런 상황의 중심이 바로 학부님들이기에 뭐라고 전화해서 항의하는 것 자체가 우스운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애초에 비싼 옷을 사주지 않았더라면 이런 어처구니(교복 외 외투 착용금지) 같은 일은 벌어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대한민국의 현실이라고 생각하니 헛 웃음만 나옵니다.

이번사태로 우리 아이들의 학교 생활이 얼마나 위태로운지 알 수 있는 단면이라고 생각됩니다. 부모님들의 아이들에 대한 생각이 바뀌지 않는 이런 일을 앞으로도 계속 일어 날 것입니다. 참 ~ 나~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