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두루보기/세상만사

목욕탕에서는 카드,현금영수증 사용 안하나?

728x90
  목욕탕, 찜질방에서는 카드, 현금영수증 사용하세요?


겨울철 목욕탕, 찜질방을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집에서 목욕하자니 춥고 따뜻한 물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기에 목욕탕, 찜질방을 이용하죠!! 그런데 문뜩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목욕탕, 찜질방을 이용할 때 특히 목욕탕을 이용할 때 카드로 계산한 적이 없었던 것 같았습니다. 필자만 그런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다른 분들도 필자와 똑같나요?!

입구에 들어서면 너무나 익숙한 목욕탕, 찜질방 계산대가 보이죠... 아주머니, 아저씨 왈 "몇 분이세요?" "몇 명이에요!!" 라고 말하고 지갑을 꺼내어서 현금으로 계산하죠 하지만 현금영수증을 해 달라고 이야기하는 분들을 보지 못한 듯합니다. 아닌가요? 찜질방은 아마 요금이 보통 1만 원 이상이기에 카드로 결제하기도 하지만 목욕탕에서는 카드를 꺼내어서 계산하는 모습을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소비자 권리를 당연히 찾아야죠!

법규상 당연히 목욕탕, 찜질방에 대한 현금영수증 및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마트 및 편의점에서 1,000원 이하의 물건을 이용할 때 당연히 카드를 내밀고 계산을 합니다. 이런 소액 계산할 때에도 카드를 이용하면서 왜 5,000원 이상 하는 목욕비를 카드로 계산하지 않거나 현금영수증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희한한 일이죠!!

이제부터 비싼 목욕비를 낼 때 누구의 눈치 보지 말고 자신이 원하는 결제 방식으로 결재하는 것이 어떨까요? 뭐 현금영수증이나 카드로 결제하지 않고 현금으로 계산할 때 할인을 해 준다면 모를까? 내 편한 방식으로 결재하는 것이 바르다고 생각됩니다. 왜 소액결제를 하는 다른 영업장소에서는 주인장과 판매원의 눈치를 보지 않고 결재하면서 목욕탕 및 찜질방에서는 눈치를 봐야 할까요?? 이제는 당당해 지자고요 ^^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