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야구

한밭야구장 겨우 이만큼 리모델링해?

728x90
  리모델링하는 한밭야구장


대전 한밭야구장이 50여년 만에 리모델링으로 새로워 진다고 합니다. 
130여억원이 투입돼 13,198석(기존 10,398석) 규모로 증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프로야구를 운영하기에 너무나도 부족한 관중석을 보유했던 한밭야구장!! 리모델링으로 3,000여석 증가된다고 하지만 여전히 프로야구를 운영하기에는 부족한 관중석입니다. 적어도 약 2만석 정도는 되야 프로야구를 운영하는 구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말이죠!!

대전시에 의하면 한밭야구장 리모델링은 시즌 개막 후인 5월말까지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1년도 되지 않는 짧은 공사기간 동안 과연 관중을 매료시킬 수 있는 구장으로 재 탄생할 수 있을까요??
작녁 12월 부터 철거공사를 시작했는데 너무 성급한 리모델링 일정이 아닌지? 대충 관중석 늘리고 요기저기 페인트 칠 하고 끝내는 공사가 될 것 같습니다.

공기를 길게 잡더라고 왁벽한 리모델링 공사를 해야 사후 몇 십년 뒤에도 이용될 것인 야구장을 위한 길이지 않을까요? 현대식 구장으로 다시 탈바꿈하려면 적어도 2년 정도의 공사시간이 걸릴 것 같은데 아닌가 봅니다. 관중석 구조와 부대시설 정비만 하더라도 엄청난 시간이 필요할텐데 말이죠!!
비용이 적어서 그럴까요? 차라리 돈을 조금 더 들여서라도 신축 구장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의 구장을 다시 탈바꿈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너무 단순하고 관죽석 수도 적다

     [출처, http://map.naver.com/?query=%ED%95%9C%ED%99%94%EC%95%BC%EA%B5%AC%EC%9E%A5&siteOrder=]

기존 관중석보다 3,000여석 증가하는데 그친 리모델링 공사입니다.
프로야구 경기장이라기에 조금 부족하죠!!! 리모델링 사진을 보면 정말 아담합니다. 그리고 너무 전형적입니다. 미국의 야구장을 보면 구장마다 특색이 있는데 국내 야구장을 보면 별다른 특징이 없고 다 똑같이 생겼습니다.
외야석에 3층형 관중석을 만들고 1, 3루쪽 관중석에도 특색있는 관중석을 증축하면 약 18,000 ~ 19,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구장으로 증축될 것 같은데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구장의 모양도 기존 야규장과 별반 차이없는 부채꼴 모양 그대로 사용하고 있죠 외야석 부분을 조금 재미있게 바꾸면 참 보기에도 좋을것 같은데.... 조금 아쉽네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