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관련

튜닝 팬쿨러 LEPA CHOPPER LPCP12N-R

728x90

  제품 구성 및 외관









구성품은 시스템쿨러, 4핀 전환젠더, 고무 핀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시스템 쿨러라서 그런지 별다른 구성품은 없습니다. 뭐 사용 설명서 같은 종이 한장 보이지 않네요!! 날개는 7개입니다. 투박한 어두운계열의 프레임이 아니고 약간 투명한 재질입니다. 쿨러의 장점인 LED조명이 날개 프레임 중앙에 붙여서 있는게 특징입니다. 참고로 고무 고정핀이 들어 있어 따로 나사는 들어 있지 않습니다.


  성능 및 장착모습


[출처http://blog.danawa.com/prod/?section_m=PC&prod_c=1689719&cate_c1=862&cate_c2=887&cate_c3=13665&cate_c4=0,]


낮은 rpm에서 불구하고 풍력이 68.31㎥/h로 강력한 성능이 장점입니다. 실재로 장착하고 나니 소음이 역시 낮은 쿨러입니다. 거의 들리지 않네요!!

900rpm으로 팬이 회전하니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장착 후 작동하니 풍력은 약하네요... (하지만 900rpm의 성능은 보입니다. )

이 쿨러의 단점은 고무 핀으로 쿨러를 고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필자도 이리저리 하다가 짜증나서 그냥 뒹구르는 나사를 가지고 고정 시켰습니다. 고무를 잡아 땡겨서 구멍으로 넣어 장착해야 하는데 쉽지 많은 않습니다. 고무를 잡아당기니 끊어질 것 같더라구요!!




사진으로 보면 쿨러가 회전하면서 다양한 모습으로 조명이 바뀌면서 여러 형태를 보여줍니다. 외관을 중요시 하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하고 싶은 LED 조명입니다.



LEPA CHOPPER LPCP12N-R 쿨러는 cpu용 쿨러로 사용하기 보다는 시스템 쿨러로 사용하는 것이 더욱 적합한 쿨러입니다. 왜? 너무낮은 RPM으로 작동하니 cpu 냉각에 많은 도움을 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필자는 케이스 앞면에 장착하려고 구매했지만 바람 유입이 많지 않아서 그냥 측면의 팬과 교체하여 장착하였습니다. 이 쿨러의 가장 이상적인 장착 공간은 후면 및 팬 상단에 장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장착 위치라고 생각합니다.


절대로 값싼 쿨러는 아닙니다. 가격 10,600원에 구입한 쿨러 꼭 좋다고는 말하기가 그러네요.. 추천 할 만한 제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