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두루보기/알찬정보

질관리 질세정제로 깨끗 건강하게

728x90

건강하지 않은 질


거리를 나가보면 자신의 겉모습을 아름답게 꾸미는 여성들이 무척 많은것을 알 수 있습니다. 깨끗한 피부와 맵시나는 옷을 입은 여성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속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관리하는 여성은 많지 않습니다. 겉은 아름답지만 질염때문에 고생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질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질을 악박하는 꽉 쪼이는 바지와 너무 짧은 치마는 질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젊은 여성들에게 자기관리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일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얼굴을 위한 세안제품, 몸의 피부를 위한 세정제품은 자신에 맞는 것을 찾아서 사용을 하고 있지만 여성에게 가장 중요한 신체기관인 질에게는 그렇지 못하고 있습니다. 바로 질 관리입니다.
질은 여성의 고유 기관으로써 무엇보다도 중요한 기관입니다. 하지만 외부의 관리에는 신경을 쓰면서 정작 내부의 기관인 질에는 신경을 쓰지 못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여성들 자신 스스로가 자신의 몸에 애정을 갖고 신경을 쓰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정작 질관리에 신경을 쓰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얼굴 세안 후에 피부에 좋은 에센스로 영양을 주듯 질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외국 여성들에게 보편화 되어 있는 질 자가관리법은 우리나라 여성들에게는 아직은 낯선 일입니다. 하지만 꾸준한 질 관리는 여성의 건강 뿐 아니라 내적인 아름다움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질, 건강한 질

질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은면 질염등 다양한 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특히 질의 산도를 유지하는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질 의 적정한 산도는 pH 4.5~5.5 정도를 유지해 주는 것이 외부의 균으로부터 지켜주는 역할과 질 속의 유익한 세균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일을 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직장의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과 수면, 흡연, 음주로 인해서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질내의 산도가 적절하게 유지되고 있지 않습니다. 보통의 젊은 여성들은 질관리에 대한 중요성의 인식이 크지 않습니다.

질관리에 대해 질문하면 목욕시 비누나 바디클렌져로 세정하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비누나 바디클렌져는 염기성이기 때문에 질 내 산도를 유지하기 어렵게 되고, 그에 따라 질염이나 가려움증과 같은 여러 가지 증상을 나타냅니다.

화 학 첨가제가 많이 포함된 목욕용품과 향은 심한 화장지의 사용은 멀리해야 합니다. 특히 요즘 질 관리를 위해서 비데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은데 가급적이면 일반 화장지로 깨끗하게 닦아내는 것이 질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이유는 비데로 물 세척을 하면 엉덩이에 맞은 물이 다시 비데 호수에 묻어 2차 오염을 발생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비데를 청소하지 않는 곳에서의 비데 사용은 오히려 질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패션을 위해서 입는 스키니진을 질을 압박하기 때문에 너무나도 좋지 않는 패션입니다.

질관리 시크릿케어는 세척, 보습, 산도유지, 탄력유지, 악취제거등 다양한 분야의 관리를 일컫는 말입니다.
올바른 질세정법을 알고 있는 여성은 많지 않습니다. 질은 여성에게 가장 중요한 기관이며 제일 먼저 관리해 주어야 할 곳입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세정제 중 자신에게 가장 적합하고 화학첨가제가 적은 제품을 구입해 2~3일에 1번 정도 질을 따로 세정해 주는것이 질 내의 알맞은 산도를 유지시켜주고 동시에 아름답고 건강한 질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만일 세정제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네는 비누를 사용하지 말고 흐르는 깨끗한 물로 세척을 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아름다운 옷을 입고 외형상의 모습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부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관리하느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피부를 위해서만 관리하지 말고 질을 위해서도 관리를 해 주어야 하지 않을까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