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두루보기/세상만사

대한민국을 알리는 해외파스타들

728x90

박찬호, 박지성 해외파 선수


1990년 중반 점차 해외의 프로무대로 진출하는 선수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전에도 없지는 않았지만 90년대 이후로 정말 많은 선수들이 대한민국을 떠나서 해외로 진출하는 사례가 비약적으로 많아지면서 대한민국을 알릴 수 있는 많은 기회들이 생겨났습니다.
특히 박찬호는 대표적인 해외파 인물입니다.

대한민국의 어려운 시절 국민들의 행복을 안겨준 유일한 선수라고나 할까요.. 전세계를 주도하는 미국이라는 나라.. 그것도 미국의 3대 스포츠라고 불리는 야구라는 종목에서 선발투수로 나서면서 대한민국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대한민국을 알리는 선수입니다. 그리고 2000년대 미국이 아닌 영국에서 박지성은 전세계적인 제 1의 스포츠인 축구종목에서 그것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클럽인 맨체스터에서 뛰면서 대한민국을 알리고 있습닏. 그외 많은 선수들이 있기는 하지만 이들에 비해서 지속적으로 활동을 했던 것이 아니고 그 명성은 미미하기에 이 두선수가 가장 적합한 인물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들이 많은 세월동안 자신이 속한 팀에서 활약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대한민국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습니다. 아직도 부족한 대한민국입니다. 박찬호가 근 20년이라는 세월동안 메이저리그에서 활약을 하고 있지만 박찬호가 대한민국의 국적을 지닌 선수라고 알고 있는 미국의 야구 팬들 중 몇명이나 될까요.. 역시.. 박지성이 대한민국 선수라고 잘 알고있는 팬은 세계적으로 얼마나 있을까요??

이들이 활약을 펼치고 있지만 대한민국에 대해서 아는 사람들은 아직도 많지 않습니다. 아직까지고 중국, 일본에 밀려서 잘 알려지지 않는 국가입니다.

많은 해외파선수들이 활약을 하고 있으니.. 점점 대한민국에 대해서 알려지겟죠...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