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두루보기/뜨끈한 이슈

대한민국은 왜 왕을 찾지 않는가?

728x90

왕을 찾지 않는 대한민국...


문뜩 MBC드라마<마이프린세스>시청하면서 왜? 지금 대한미국은 왕을 찾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정말 왕권의 후손들이 모두 사려졌는가?라는 의문도 역시 품게되었습니다.
유럽의 대다수의 국가들은 왕족을 아직까지 관리하고 있고 실재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나라가 바로 영국입니다. 왕의 후손을 계속적으로 국가가 관리하고 후손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왕을 없애버린것은 백성들이 아닌 한반도를 침략한 일제에 의해서 사라져버린 국손입니다. 백성들 자체적으로 봉기가 일어나서 한 나라의 왕을 없애것이 아닌 외부의 세력에 의해서 처참하게 사라진 국손의 행방을 찾지 않으려는 것은 좀 아프고 창피한 역사라고 생각합니다.

일제는 왕손들의 후손을 없애고 말살하기 위해서 정말 입에 담지 못할 일들을 자행했습니다. 많은 기록들이 사려져 수백년이 흐른 지금 역사를 바로잡기 위해서 정말 어려움이 많습니다.

일제 감정기에서 벗어나자 마자 전쟁이 일어나고 5, 6공이라는 군사독재 시절을 지나서 겨우 살만해진 지금 우리의 역사를 바로잡고 아시아의 질서를 바로잡으려면 우리자신의 역사부터 바로 잡아야 할 것입니다. 우리손으로 없애버린 왕실이 아니기에 지금이라도 후손들의 기록을 찾고 왕에 대한 역사를 바로잡아야 할 것입니다.

우리기억속에서 점점 멀어지는 "왕"이라는 단어!! 다른 나라만의 이야기였던 "왕"이라는 단어!!! 과거에는 당연하게 들렸던 왕이라는 단어가 지금의 우리들에게는 점점 익숙해져버린 단어가 아닌 생소한 단어로 다가오는 지금!!

우리의 역사를 바로 잡고 바로 알리려는 국가적인 차원의 움직임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역사교과서를 통해서 우리나라의 왕의 역사가 어떻게 되었는지 아이들에게 가르칠 필요가 있다고 생가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