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관련

잘만 CNPS7X PERFORMA는 써모랩 BADA2010 (저소음)만큼 괜찮다!!

728x90


 CNPS7X PERFORMA의 모습들~~

 

 

 


컴퓨터를 구매할때 특히 컴퓨터 온도에 민감 한 분들이 많습니다. 당연 컴퓨터의 온도가 낮을수록 컴퓨터의 성능이 제대로 발휘되니.. 어쩔수 없기는 합니다. 그래서 CPU나 다른 쿨러에 투자를 많이 합니다. 특히 CPU 쿨러에 손이 많이 가게 마련이죠!!

기존 CPU와 함께 있는 쿨러는 쿨링효과가 낮을 뿐 아니라 소음이 무척이나 심합니다. 그래서 따로 구입한 쿨러를 장착하기 마련이죠.. 5~6만원하는 중고급형 쿨러를 장착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가격면에서나 그리고 케이스를 고려하면 조금 부담이 됩니다.(가격이 비싸면 쿨러 높이가 커지기에 장착하는데 어려움이 있음)

가격대비 효과가 좋기로  써모랩 BADA2010 이 유명하죠... 보다 높은 가격대의 쿨러보다 더 좋은 성능을 보여주니 말이죠.. 그래서 아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으시라고 생각됩니다. 필자도 이번에  써모랩 BADA2010로 교체할까 생각했지만 그나마 최근에 출시된 잘만 CNPS7X PERFORMA로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같다고 보면 됩니다. 두 제품다 최저가격의 29,000원 입니다.(인터넷 상) 몇명의 사용자들이 잘만 CNPS7X PERFORMA이 나쁘지 않는 성능을 보여주고 장착도 쉽게 할 수 있다기에 서스름없이 선택했습니다. 내, 외형은 위 사진처럼 써모랩 BADA2010 비슷합니다. 구리 파이프(6개)가 받혀있고.. 뭐... 무게와 풍량이 조금 다르기는 하지만...
써모랩 BADA2010를 직접 사용하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성능 차이가 어느 정도일지.. 궁금은 합니다......


부속품은 인텔 CPU를 장착할 수 있는 거치대와 설명서 써멀그리스 저항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써멀그리스 드럽게 조금 들어있네요.. 치약 긁어서 짜 내듯이 짜여 거유 사용할 수 있네요.. 이 부분은 조금 보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써멀그리스를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만큼의 양이 들어 있으면 하네요... 쫌팽이도 아니고..ㅋㅋ

써모랩 BADA2010 보다 대략 150g 가변워 메인보드 장착시 부담이 없습니다.(바다 520g) 써모랩 BADA2010 저소음은 역시 RPM이 낮기에 소음이 역시 낮습니다. CPU 쿨러 소음이 직접 사용해 보니 귀에 거슬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측면 팬 소리가 더 크네요... 이건.. 뭐.. 소음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죠!!!

 직접 사용한 쿨러의 성능


기존의 쿨러를 사용할 때 성능입니다. 720p 동영상 6개와 파이어폭스, 크롬을 구동한 후 10분후 결과입니다. 메인보드 온도와 CPU온도가 미치듯이 올라갑니다. CPU 코어 온도가 70입니다. 메인보드 온도도 68~69℃를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쿨러속도는 뭐 .....(윙 소리가 귀를 찌름)



이번에는 새롭게 쿨러를 장착하고 난 후 입니다. 720p 동영상 7개와 파이어폭스를 켜 놓았습니다. cpu코어 온도가 50℃이고 메인보드 온도도 49~50℃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쿨러속도는 1,900 rpm을 넘지않고 있습니다. (참고로 CPU 사용률 100%인 상황입니다.)

보통 인터넷을 이용하면 메인보도 온도가 42~46℃를 왔다갔다 합니다 . 조립의 편의성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CNPS7X PERFORMA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