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관련

하드디스크(HDD) 가격 40% 이상 올랐다~

728x90
 
 물에 잠긴 태국때문에 너무 올랐다


4개월 전 부터 홍수 문제로 심각했던 태국!! 태국 때문에 하드디스크(HDD)의 가격이 너무나도 심하게 상승 되었습니다. 1달 전부터는 태국의 중심인 방콕까지 물에 잠기면서 더욱 악화된 태국의 홍수!!

이번 사태로 인해서 말도 안되는 하드디스크의 가격 인상으로 PC시장의 판매 규모가 줄어들 것 같습니다. 방학 특수가 기다려지는 가운데 PC를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 어려운 상황인 것 같네요..

태국은 세계 HDD 생산의 45%를 담당하고 있어서 언제 HDD의 가격이 안정될지 모르겠습니다. 현지 사정이 워낙 좋지 않기에... 생산공장의 가공이 언제즘 이루어질지??
필자 생각으로는 가격 안정이 이루어지는 시기는 아마 내년 여름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공장을 다시 가동시키고 출하량을 늘리려면 쉽지 않을 것이기에...참... 컴퓨터를 구입해야 하는 분들 짜증이 팍팍 날 것 같습니다.

  현재 가격 추이는 어떻게 될까?

요즘 HDD를 구입하는 추세적인 용량은 320G,500G, 1TB이죠...
다나와에서 최저가격 및 평균가격을 이리저리 뒤져보니... 정말 헉 헉!!!입니다. 10월 중순부터 가격이 올라서 최근 최고조에 달아올랐습니다.

320G의 가격대를 살펴보니.. 4만원 후반에서 5만원 중간대를 이루던 가격대가 현재는 10~11만원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500G5만원 후반에서 6만원대에서 현재는 12만원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TB8만원대를 유지하고 있다가 현재는 16~17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40% 이상 오른 가격이기에 한마디로 장난아닙니다... 컴퓨터를 구매하려고 하는 분들에게는 당장 급하지 않는다면 컴퓨터 구입시기를 늦추라고 말하고 싶고... 꼭 구매를 해야 한다면 소 용량의 HDD를 구입하고 차후 고 용량의 HDD를 구입하는 것이 어떻까요?

  대안으로 SSD는 어떨까요?


HDD의 불안정한 가격으로 인해서 SSD( Solid State Driver )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SSD의 가격은 60~64G가 14~16만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SSD의 가격은 점차 안정화 되가고 있고 HDD보다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보이고 있는 차세대 저장장치입니다. 정 컴퓨터를 구입하고 싶은 분들은 (미친듯이 컴퓨터에 저장할 파일 및 동영상,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다면) SSD로 미리 갈아타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