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통신

유료 Coreavc 대신 Divx 코덱을 사용하는 것이 어때?

728x90

  무료 Divx 코덱



유료 Coreavc 코덱을 많이 사용하고 있죠!!! 뭐 유료 코덱이지만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길이 많기에 고화질 동영상을 볼때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유료 코덱이기에 점점 구하기가 힘든것이 현실이죠!!


Coreavc 코덱이 등장하기 전 Divx 코덱이 정말 유명했죠.. 하지만 성능이 경쟁사보다 떨어지면서 외면 받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성능 향상 및 무료 배포로 외국에서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자도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당연하기는 하지만 비용 문제 때문에 무료를 사용하는 것에 오히려 더욱 익숙해진 현실입니다. 


Divx 코덱을 설치하려면 별로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냥 웹사이트 접속해서 클릭 한 두번으로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여기로 이동☞ http://www.divx.com/en/software/divx-plus/codec-pack


상단 Software에서 Codec Pack 클릭해서 우측상단 Divx Plus Codec Pac 하단의 Free Download 클릭해서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시 아래 화면에서 NEW COMPONENTS 내용 중 Codec Pack 만 클릭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다른 것 체크해제 않하면 다른 프로그램도 같이 설치됩니다.



고화질 설정방법은Coreavc 코덱 설정 방법과 같습니다. 추가로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됩니다.

Coreavc 코덱은 H264 와 AVC1 만 지원한다면 Divx 코덱은 XVID 와 DIVX 를 추가로 지원합니다.



어렵게 Coreavc 코덱 찾으려 노력하지 마시고 무료 코덱 사용하면 어떨가요? 성능은 자신이 판단하기에 제 눈에는 별 차이 없는 화질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위 그림을 보면 Video Codec 부분에 Divx로 표시되면 코덱이 실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