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통신

AMD MEMORY 국내에서도 판다!!

728x90

  AMD MEMORY 좋을까?


컴퓨터 부품 중 메모리(RAM)의 중요성은 잘 아시죠??

국내에서는 대부분 삼성의 메모리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오버클럭을 하지 않는 이상 그리고 고성능의 컴퓨터를 구입하지 않는 이상 말이죠... 고성능 또는 오버클럭을 하는 분들은 G.SKILL 제품을 많이 사용합니다.

자연스레 일반 사용자들은 가격도 저렴하고 A/S가 편리한 삼성 RAM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아직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북미와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는 AMD의 RAM이 드디어 국내에서도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

성능이 어떨지는 잘 모르겠지만 AMD에서 출시하는 제품이기에 믿음을 가져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북미에서 나쁘지 않은 반응을 보였다고 하니 성능은 어느정도 검증되지 않았을까요?


AMD 메모리는 성능에 따라 일반 유저를 위한 벨류 에디션과 하이엔드 유저를 위한 퍼포먼스 에디션, 오버클러킹 사용자를 위한 라데온 에디션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AMD APU와 결합될 경우 최대 20%의 성능 향상, AMD CPU와 결합될 경우 메모리 대역폭 증대 효과를 경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3가지 버젼 모두 선보이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우선 벨류 에디션을 먼저 선보인다고 합니다. DDR3 규격으로 생산되며, 클럭 스피드는 각각 1,333MHz와 1,600MHz 입니다. 나머지 버젼을 차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국내에서는 AMD CPU 및 APU의 사용자들이 많지 않기에 호불호 반응을 보일 것 같습니다.

필자는 AMD를 앞으로도 사용할 예정이기에 다음 번 PC 구매시 꼭 AMD RAM을 구입할 생각입니다. 성능이 나쁘다는 이야기만 들리지않는다면 말이죠...


버젼 사항은 아래 그림을 통해서 확인하세요...

가격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기에 가격대를 알 수 없지만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격을 보시면 대충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엔터테이먼트 에디션이 아마 국내에서 출시되는 벨류 에디션이라 생각됩니다. 2GB 1333Hz제품이 대략 $13 이니 아마 (현재 환율이 1,150원) 대략 16,000원 정도 선에서 판매되지 않을까요?? 삼성전자 DDR3 2G PC3-10600 (정품)이 13,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국내에서는 좋은 호응을 얻지 못할 수 있을 것 같네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