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관련

열받은 컴퓨터 케이스를 식히자

728x90

 
  제대로 열받은 케이스



정말 날씨가 덥습니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인해 사람도 지치지만 컴퓨터 역시 더운 열기로 인해 컴퓨터 속도가 느려집니다. 많은 쿨링팬을 달고 케이스를 열어놓고 별 짓을 다해고 컴퓨터 내부 온도를 낮추는 것은 쉽지 많은 않죠!!


일반적으로 컴퓨터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는 분들은 컴퓨터가 덥던 말던 신경을 잘 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연일 30 이상의 고온이 이어지는 가운데 방안 컴퓨터 내부의 온도는 엄청난 열기를 연일 내뿜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지 못합니다. 컴퓨터는 어느 정도 이상의 온도가 올라가면 성능이 떨어지고 컴퓨터의 부품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미쳐 잘못하면 부품이 타 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여름이나 겨울철이 되기전에 1년에 두번 정도는 컴퓨터 내부의 먼지를 제거하는 청소를 하라는 것도 이 맹략에서 이어지는 부분입니다.


필자 컴퓨터도 정말 더운 내 방에 있기에 내부 온도는 정말 상상을 초월합니다. 배출되는 바람을 볼에 갖다되면 정말로 뜨겁습니다.

이런 본처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필자만의 방법으로 본체의 온도 1℃ 낮추려고 애를쓰고 있습니다.


집 또는 회사에서 누구든지 따라할 수 있는 아주 쉬운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케이스 내부의 온도를 많이 낮추지는 않습니다.)

남아도는 걸레 또는 수건, 천을 물기를 젹셔 물기를 꼭 짜준뒤에 넓게 펼쳐서 케이스 상단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단 1%의 희망을 버리지 마시고 정말로 더운 여름 컴퓨터 케이스 내부의 온도를 낮춰서 컴퓨터 사용에 문제가 없는 여름을 만들어 보세요!!


[ 한가지 케이스 상단 쿨러를 장착한 분들을 소용 없어요 ㅋㅋ]


블로거가 힘을 내게 기를 넣어주세요! 밑에 추천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