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통신

9월! 피파온라인3가 다가온다!

728x90

 NEXON 피파온라인3

 

 

국내 온라인게임 5위권 순위를 유지하면서 막대한 이익을 가져다주는 게임 피파온라인입니다.

피파온라인은 피망에서 서비스를 그동안 이어왔지만 피파온라인3 부터는 피망이 아니라 NEXON으로 옮겨와 서비스를 한다고 합니다. 피망과의 수익 배분에서 짜증이 난 EA스포츠가  NEXON과 서비스 계약을 했죠!!

인기있는 게임에서 나오는 수익이 엄청났지만 EA스포츠가 가져가는 수익은 별로 없었기에 다른 업체와 계약을 한 것은 당연하다고 생가은 되네요... 피망은 일정 이상의 수익을 줄 수 없다고 배짱을 부렸는데 좀 불쌍하기도 합니다.

 

 

매월 온라인 게임 순위를 살펴보면 피파온라인은 2~4위권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 국내 인기 게임 중 하나입니다. 완전 유료게임은 일부 유료화를 통한 정말 알찬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게임입니다. 동시 접속자수도 약 14만명 정도 됩니다. 뭐 피암에서는 피파온라인 수익이 전체의 10% 차지한다고 하는데 과연 그럴지 의문이네요~ 필자 생각에는 적어도 20% 이상은 차지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피파온라인3의 엔진은 정확히 패키지 버전인 피파11과 최신 임펙트 엔진으로 무장해서 화제가 됐던 피파12의 중간 버전을 사용하여 더욱 강력한 그래픽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피파온라인2 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피파온라인3가 기대됩니다.

피파온라인2 보다 향상 된 그래픽을 지원하기 때문에 요구하는 컴퓨터 사향도 한 층 높아 졌습니다.

 

피파온라인2에서는 불가능했던 360도 모든 방향으로의 조작이 가능해져 온라인으로도 콘솔 수준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EA스포츠 측 설명에 따르면 쉐이더 3.0 이상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포스 6600GT 정도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 게임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아직 확정도지 않았으니 나중에는 어떻게 될련지!!) 더 높은 물리엔진이 적용되면서 컴퓨터 성능이 좋아야 될 것 같네요..

 

 

선수들의 라이센스는 전세계 45개 국가 대표팀과 32개 리그에 소속된 1만 5,000여 명에 달하는 실제 선수들의 모습 및 최신 라인업 정보가 그대로 반영된다고 합니다. 컴퓨터와 겨루는 vs-com모드는 최대 5명의 친구가 한 팀을 구성해 컴퓨터와 대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실력과 팀워크를 맞춰 추후에 커스텀 매치를 통해 서로 다른 유저 팀과 5:5의 경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피파온라인3는 10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플레이할 수 있게됩니다.

 

 

인터넷에 피파온라인3로 검색을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각자 궁금한 점은 검색해보세요!! 


                          블로거가 힘을 내게 기를 넣어주세요! 밑에 추천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