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방송,연예

<닌자 어쌔신>미국 현지 반응?

728x90

비가 주연, 닌자 어쌔신



정지훈(비)가 주연한 <닌자 어쌔신>이 미국과 한국에서 개봉을 했습니다. 미국 진출작인 <스피드레이서>에서 조연을 맏아서 처음으로 영화에 출연한 비가 2번째 연화만에 주인공으로 등장한 영화인 닌자 어쌔신에 대한 고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연일 한국의 연예관련 뉴스에서는 미국의 박스오피스에서 <2012>를 밀어내고 3위를 차지한 내용을 소개하고 미국에서 반응이 높다고 기사를 송고하고 있습니다. 사실 그럴까요??

필자가 아직 영화를 보지 못해서 무엇이라고 말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흥행의 열풍이 일어나지는 않고 있는것은 확실한것 같습니다. 아직 극장가에서는 미국 블랙버스터인 <2012>가 독주를 달리고 있고 관객수가 줄어들기는 했지만 꾸준한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닌자 어쌔신>이 미국에서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는지 미국의 영화관련 사이트에 들어가서 직접 필자 눈으로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같이 보시죠~~

[그림. http://boxoffice.com/numbers]
11월 25일 현지 박스오피스 순위와 수입입니다. 닌자 어쌔신은 5위로 좋은 흥행 순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흥행몰이를 하고있는 뉴문에 비해서 수익이 50%밖에 안되지만 개봉 첫째주에 $ 2.300(한화 약 300억)를 벌어들인 것은 나쁘지 않는 수익입니다. 오늘 인터넷뉴스에 돌아다니는 기사를 보니 박스오피스 3위까지 올라갔다고 합니다. 좋은 출발이네요!!
미국에서의 영화관련 기사를 보면 별점을 <★★☆☆☆>2개 정도를 주고 있습니다. 많은 사이트는 3개까지 주는 곳도있습니다.
전체적인 평론가들의 평은 화려한 액션을 선보이고 있지만 디테일한 면이 부족하고 일본인들이 영어를 구사하는 등 표현적인 면이 부족하다는 면을 보이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지훈(비)의 연기력이 부족하고 영어의 문제도 제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화력한 액션 만큼은 눈을 현혹시킬 수 있는 그래픽과 장면은 훌륭하다고 평을 내리고 있습니다.
READER POLLS  
What is your top choice to see this Thanksgiving weekend (Nov. 25-29)?
19.4% New Moon
17.3% Ninja Assassin
12.6% 2012
10.8% The Fantastic Mr. Fox
9.2% No interest in seeing it in theaters.
9.0% The Blind Side
5.9% Old Dogs
4.8% Other
4.6% A Christmas Carol
3.4% Precious
1.8% Planet 51
1.1% The Men Who Stare at Goats
[그림. http://www.boxofficemojo.com]
주말동안 어느 영화를 보고싶냐는 질문중에  뉴문다음으로 2위를 링크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많은 수익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비가 이번 영화에 출연한 것은 정말 좋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미국 관객들에게도 이번 영화를 통해서 비라는 이름을 각인 시킬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한것 같습니다. 아직 첫주 개봉이지만 앞으로의 관객들의 동향이 궁금해 집니다.

닌자 어쌔신에 대한 미국내의 기사를 살펴보면 영화 자체에 대한 내용을 위주로 설명하고 주연배우들의 내용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감독과 영화에 대한 평을 내고 비에대한 평가 그에대한 이야기에 대해서는 많은 기사를 할해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직 인지도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영화관련 사이트에 들어가서 리뷰를 살펴보면 아시아계의 사람들이 비에 대해서 좋은 평을 하는것 같습니다. 영화평도 60%이상은 볼 만한 영화인것 같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박스오피스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미국의 많은 관객들에게 얼굴을 알리면 비가 미국에서 성공할 수 있는 길이 보다 쉽게 열릴것으로 보입니다. 닌자 어쌔신은 영화 자체만을 놓고 볼때에는 훌륭한 영화는 아니지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영화로 쉽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영화의 배경자체가 일본이었고 미국의 많은 사람들도 <닌자>가 일본의 문화라고 알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비가 일본 배우라고 생각할 것 같아서 아쉬었습니다. 닌자 어쌔신을 보면서 한국은 아직도 미국과 세계에서 주목받지 못한 곳 이라는 것을 알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비는 이번 영화로 어느정도의 발판을 마련한것 같습니다. 미국의 흥행도 어느정도 성공 할것 같고 인지도도 많은 높아질 것 같습니다. 많은 미국의 에이젼트에서 러브 콜이 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영어를 많이 공부하면 좋은 모습을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미국현지 리뷰내용

음..... 나는 영화가 나의 심장을 요동치게하고 어떻게 영화끝까지 심장이 살아있는지..배우들의 열정이 대단하고 이제까지  본 영화중 최고인것 같다. 나는 실제로 그의 고통을 느끼는 수 있는 처럼 긴장감이 강한 영화였다… 훌륭한 일!!!!!!!!

닌자 어쌔신은 좋은영화다 .(왜)
닌자어쌔신은 훌륭한 일을 하고, 상상에 많게 떠났다. 감독은 훌륭한 일을 했다. 내 의견으로는 배우들도 훌륭했다. (생략)
누구나 이 영화를 즐길 수 있을것같다.

미국 포털사이트인 야후에서의 전체적인 리뷰평입니다. B+이네요 어느정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지못한 굉장한 액션 영화다.(생략) ninja 일족의 sneakiness 그리고 잔혹성을, 초상화을 그린다. 사무라이는 직접적인 전투에서 우수했다.(생략)ninja와 사무라이 일족은 오늘 존재한다. 이렇게… 피를 많이 흘리지만 그것을 즐기십시오.


가짜 A 검토 믿지 말라. 스토리뿐 아니라 행동은 악취가 난다. 영화는 혈액, 내장 및 응혈의 가득 차있다. (생략)


이 영화는 시간과 돈 낭비입니다. 음모와 행동이 심해 끔찍한입니다. CGI를 너무 간단하게 장면에도 사용되었다. 감독이 좋은 기회가 진짜 닌자 영화를 만들려고 버렸네요. 이 영화는 극장에서 오래 걸리진 않을거야 ...

전체전인 리뷰평은 최강의 액션이다. 볼 만한 영화다. 라고 말하네요... 미국에서는 이런 아시아의 활극액션이 통하나 봅니다. 그리고 많은 미국인들이 (사무라이)닌자에 대한 동경이 있는것 같습니다. 너무 많은 피가 나오는 장면은 좀 그렇다고 하네요.. 대체적으로 액션 영화로써는 합격점을 받은 것 같습니다. (영어 해석이 좀 그지같습니다. 이해해 주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