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두루보기/세상만사

에어컨실외기가 다시 지구를 뜨겁게 달군다~

728x90

아~ 더워 에어컨이나 틀까?

                                           [출처.http://www.flickr.com/photos/toestubber/3015461737/]

벌써 5월입니다. 한 달만 지나면 태양빛 아래 뜨거운 대지의 기운을 느끼게 되는 여름이 찾아옵니다. 여름이 되면 더위를 이기지 못하고 선풍기나 에어컨을 가동시킵니다. 많은 학자들은 에어컨의 냉매가 지구의 오존을 파괴해 여름에 자외선을 더 많이 들어오게 하고 지구의 온도를 높이는 주범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사용을 자제하라는 이야기를 입이 닳도록 합니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이런 경고를 무시하고 에어컨을 펑펑 가동시킵니다.

여러분 이런 생각해 보셨습니까? 에어컨실외기에 대한 생각을요~ 에어컨이 가동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에어컨실외기가 있어야 합니다. 압축가스를 에어컨으로 보내고 생성되는 더운 열기를 밖으로 뽑아내는 에어컨실외기는 꼭 있어야 에어컨을 가동시킬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서 에어컨을 가동 시킵니다. 그러나 이렇게 가동된 에어컨은 실외기를 통해서 건물 내부를 시원하게 만들어 주지만 실내가 시원해지는 만큼 외부로 더운 바람을 실외기를 통해서 뿜어내게 됩니다.

과학적인 근거는 없지만 필자의 단순한 생각으로는 이렇게 생산된 인공적인 더운 바람이 지구의 대기 온도를 상승시켜서 도심의 열섬현상과 열대야 현상이 더욱 심해지는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모든 자연의 상관관계는 내가 사용하게 되면 어는 곳에서는 부족함이 야기되고 이런 현상이 심해지면 다시 나에게 돌아오는 순환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너무 덥다고 나만을 위해서 에어컨을 펑펑 쓰게 된다면 사용한 만큼의 실외기의 더운 공기가 외부 온도를 상승시키고 이런 악순환은 다시 무더위를 만들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해서 나에게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에어컨을 가동시킬수록 점점 더워지기만 하는 게 자연현상입니다. 자연은 정말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모라란 곳은 풍부한 곳에서 가져와 채우고 지구에 필요하지 않는 것들은 자연적으로 없어지게 해 지구가 건강하게 유지되도록 움직이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번 여름에도 기상이상으로 무척 더운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에어컨을 사용하기 이전에 다시 한번 생각하고 에어컨을 사용하고 에어컨을 사용한 만큼 더위가 상승한다는 것을 생각하고 사용해야겠습니다. 에어컨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이 얼마나 짜증나게 하는지... 여기저기 있는 에어컨실외기의 뜨거운 바람 여름을 더욱 뜨겁게 만드는 장본인... 생활하면서 최소화해야 지구를 건강하게 지킬 수 있을 것이고 우리의 몸도 건강하게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거가 힘을 내게 기를 넣어주세요! 밑에 추천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