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두루보기/세상만사

나만 해달라는 이상한 대한민국 사람들

728x90

나만 해 달라고 ?


대한민국은 세계 어느나라에도 없는 "정" 이라는 단어를 가지고 있고 "정"이라는 아름다운 마음을 지니고 있습니다. 길거리를 지나다니는 사람들의 표정은 외국인 시선으로 볼때 무서운 곳인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생활을 하지만 막상 직접 막닥드리는 우리들의 모습을 보면 너무 좋아하게 됩니다. 그만큼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의 사람들은 나쁘지 않는 마음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들의 일상을 들여다보면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이상하게 우리나라 사람들은 남들은 안되고 자신은 꼭 어떤 서비스나 어떠한것을 자신만이라도 받으려는 나쁜 민족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분명 서비스를 하는 업체의 내부 규정으로 인해서 안되다는 것을 알면서도 자신만은 해 달라고 조르고 떼를 씁니다. 이런 모습은 나이가 어리나 많거나 그리고 남녀노소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나 하나면 괜찮겠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생활하는 이기주의는 너무나도 팽배합니다. 이런 모습은 지금 사회 곳곳에서 보여지고 있습니다.

분명 누구나 수긍할 수 있는 규정이 있음에도 무작정 해달라고 하는 것은 정말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규정으로 인해서 사람의 생사가 걸리는 문제도 아니고 단지 자신의 편의를 위해서 해달라는 것 뿐입니다. 그리고 규정으로 인해서 안된다고 하면 뒤에서 욕하는 정말 인간답지 않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언론과 파란지붕사람들은 연일 선진국이라도 외치고 있지만 필자는 대한민국은 개발도상국 뿐 아직 선진국이라는 이름 내세우기에는 너무나도 역부적인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자신만 중요시하고 남을 배려하지 않는 나라일 뿐입니다.

규정과 원칙이 왜 있는지 생각하지 않으려고 하는 정말 아나무인인 사람들.. 너무나도 많습니다. 자신만 해 주길 바라는 이상한 사람들 너무나도 많습니다. 개념없는 생활을 하려면 너 혼자 시골에서 산속에서 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규정과 원칙을 어기도 해달라는데로 너만 해주면 다른 사람들도 해 주어야 하는 상황이 벌어져서 규정과 원칙을 세워놓은 뿌리가 흔들리게 됩니다. 결국 모든 일이 무너지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인생을 살면서 정말 생각을 하는 고등 동물다운 생활을 좀 했으면 합니다. 제발~~ 님...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