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통신

olleh ucloud 경쟁의 구도로 속속~

728x90

 유클라우드(ucloud)를 시작한다


요즘 웹저장사이트가 많이 사용되면서 여기저기서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KT도 역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문서, 사진, 음악 등의 파일을 ucloud를 이용하여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KT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는 20GB가 공짜라고 하네요!! 필자도 KT상품을 이용하고 있어서..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 않는데 유클라우드는 사용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컴퓨터 포맷할때 필요할 것 같네요..

동기화 폴더 지정을 통해서 파일이 자동으로 ucloud와 동기와 되는 기능이 있어서 어디서나 자신이 올린 파일을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직 폴더 기능으로 다수의 컴퓨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ucloud 매니저가 설치되어 있는 모든 컴퓨터의 "내 문서"에 "매직 폴더"가 생성되어 설치된 pc 및 모바일과 자동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영구적인 자료를 보관하고 싶다면 웹 폴더를 통해서 자료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드래그&드롭 방식의 업로드를 이용하여 빠르고 쉽게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ucloud에 업로드 된 파일은 자동파일 분류 기능에 따라서 문서, 사진, 음악, 영상으로 자동 분류됩니다. 일일히 파일을 나누어 보관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분류되기에 더욱 관리하기 편안합니다.

모바일 웹,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 아이덴티탭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이용해서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바로 업로드 할 수 있어서 용량이 부족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PTV로 사진, 영상자료를 TV로 공유 할 수 있습니다. USB, 노트북 연결 없이 TV로 원하는 사진과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웹상에 자신이 보관하는 자료를 보관하는 데 있어서 가장 불안한 요소는 역시 보완입니다.
유클라우드(ucloud) 는 저장된 데이터가 여러 위치에 나누어져 백업되어 더욱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면 고급 암호화 표준(AES) 보안 기술을 사용하여 저장합니다. 업로드 되는 파일은 SSL(시큐어 소켓 레이어) 암호화 시스템을 사용하여 서버에 안전하게 데이터를 전송 합니다. 다운로드 역시 파일이 서버를 떠나기 전에 모든 파일을 암호화 하여 사용자에게 전달합니다.

클라우딩컴퓨팅 업체가 점점 많이 생겨나는 가운데 웹하드추천 으로 생각해 보아도 괜찮지 않을까요??

사용해 본 결과 요즘 사진을 많이 찍으러 다니면서 동영상을 함께 촬영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주변 PC방으로 달려가 메모리의 용량이 한계에 다다르면 ucloud로 파일을 전송시켜서 다시 넉넉한 용량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여할 수 있어서 굳이 많은 돈을 들여가면서 메모리를 재구입하지 않아도 되어 간혹 메모리 용량이 부족해서 더 많은 시간동안 활동할 수 없을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필요한 자료를 받아 볼 때 실수로 USB를 집에다 놓고 오는 불상사를 격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생해서 만들어 놓은 자료를 가지고 오지 못할때 그 심정... 이런 경우 대용량 파일을 ucloud에 올려서 회사에서 직접 다운받아 사용한다면 집에 놓고 오는 실수를 사전에 방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업로드 속도가 타사에 비해서 빠릅니다. 웹하드의 가장 단점인 업로드 속도를 많이 개선한 것 같습니다. 이점은 무엇보다도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아직 잦은 오류가 발생되는 부분이 있어서 다양한 컴퓨터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서 더욱 개선해야 할 사항인 것 같습니다.
[http://home.ucloud.olleh.com/main.kt]
[http://home.ucloud.olleh.com/support/eventDetail.kt?listStatus=1&eventseq=21 ]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광고글입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