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통신

KT 2G망 철거가 다가온다

728x90

 50만명의 사용자는 어떻게 해?





이통통신망 전혼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KT가 오는 6월30일부로 2세대 이동통신 서비스를 중단키로 한다고합니다.
SK, KT, LGT 모두 기존 번호를 고수하는 고객들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3개의 통신사를 합치면 아직 01X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꽤 됩니다. KT만 하더라도 대략 50만명의 고객이 있습니다.

2G 서비스 중단에 따라 3G로 이용 서비스를 전환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01X 번호를 3년 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후로는 010 번호로 바꾸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KT는 단말기 무상지원 및 추가 요금할인 등을 2G 가입자의 3G 이동 보상방안으로 내놓았습니다. 보상기변으로 바꾸는 고객 중 010 번호를 바꾸어서 사용하는 고객은 별 문제가 되지 않지만 기존 2G망 01X 번호 사용자들이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3G 서비스로 전환가입할 경우 01X 번호는 3년이라는 한시적 기간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번호를 바꾸지 않는 고객들에게 아무리 폰을 무료로 주고 통화료를 할인하더라도 기존 번호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의 마음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기간내에 3G망으로 바꾸지 않는다면 다른 이동통신사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동통신사를 이동하는데 필요한 비용은 모두 개인이 부담해야 하기에 많은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기존 사용자의 배려가 없는 무조건적인 기업 운영을 하려는 통신사와 이동통신 문제점을 파악하고 고객과 기업간의 문제점을 바로잡고 유연하게 해결해야 할 방통위가 해결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현실이기에 많은 우려가 됩니다.

기술상으로 기존의 번호를 계속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국내 시장의 포화상태로 인해서 서로간의 고객 뺏기에 전념하고 있는 통신사들이 사용하는 많은 비용을 이런 고객들에게 사용한다면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2G에서 3G망으로 교체하는 것은 시대에 흐름에 맞는 기업의 선택이기에 뭐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2개의 망을 오랫동안 사용하는 것도 분명 낭비이니 말이죠...
2G망에서 사용했던 번호를 앞으로 죽 사용하지 못한다면 01X 번호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문자나 전화통화시 바뀐 전화번호를 상대방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문자 메세지를 전송하는 기능을 실행한다면 아마도 고객 유출없이 이번 사태를 마무리 지울 수 있지 않을까요?!

고객을 위한 서비스가 무엇인지 한번 쯤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728x90